[밴드] Yellow Monsters(옐로우 몬스터즈)
본문 바로가기
공연.문화.취미/음악.OST

[밴드] Yellow Monsters(옐로우 몬스터즈)

by 달님’SS 2021. 5. 6.
728x90
반응형
SMALL

홍대 클럽 다니던 때에 많이 좋아했던 밴드 중 하나인 'Yellow Monsters(옐로우 몬스터즈)'를 소개합니다.

 

[최재혁/이용원/한진영]

 

 

옐로우 몬스터즈(Yellow Monsters)

멤버 : 용원(보컬 기타), 한진영(베이스), 최재혁(드럼)

소속사 : 올드레코드

데뷔 : 2010년 1집 앨범 [Yellow Monsters]

수상 : 2014년 제11회 한국대중음악상 최우수록 노래상, 최우수록 음반상

 

 

 

옐로우 몬스터즈 - Daum 검색

Daum 검색에서 옐로우 몬스터즈에 대한 최신정보를 찾아보세요.

m.search.daum.net

 


검엑스의 이용원, 마이앤트메리의 한진영, 델리스파이스의 최재혁이 모여서 만든 밴드입니다. (짱짱하죠?)
엘로우 몬스터즈(이하 옐몬)의 음악 성향은 꽤 강한 펑크록인데요, 가사도 쎈 편입니다.
2010년에 Yellow Monsters를, 2011년에 Riot!, 2012년에 We Eat Your Dog(EP격), 2013년에 Red Flag를, 2014년에 The Van(EP)을 발매했습니다.

이들은 특이하게 어떤 소속사에 속하지 않고, 본인들이 직접 소속사를 만들어(올드레코드) 활동하고 있습니다.
2015년 8월 9일 부산 국제 록 페스티벌을 마지막으로 특별히 활동을 하지는 않는거 같습니다.
(제가 마지막으로 본 공연이 홍대 프리즘홀에서 했던 15년 6월 21일 공연인 듯 합니다.... ㅠㅠ)

탄탄한 출신들이라 그런지 결성 첫 해부터 공연을 정말 많이 했습니다. 크고 굵직한 공연에서 부터 앨범 발매 기념 콘서트, 락 페스티벌 등등 북미와 일본까지 진출해서 공연을 하기도 했습니다.

처응 이들의 공연을 실제로 보고 소름 돋았던 기억이 있어요. 아니다, 매번 볼때마다 감탄했던거 같네요.
인디밴드라고 불리지만 인디밴드라고 볼수 없는 공연 연주 실력과 굵직하고 탄탄한 사운드는 이미 검증된 밴드라고 밖에 볼수 없었는데요.
진짜 음악도 좋지만 라이브로 볼때 최고에요. 완전 최고최고! (무대 매너도 짱입니다...)
옐몬 공연할 때 가만히 서서 본 적이 없던거 같습니다. 진짜 가만히 있을수가 없어요 ㅋㅋㅋㅋ
슬램하는 무리들이 있을수밖에 없는 이들의 공연. 크으. (20대땐 나도 같이 뛰었지..... ㅠㅠ)



엘로우 몬스터즈

 


사진속에서 보이듯 장난끼 많은 이들ㅋ
이들의 노래를 들어보면 매력을 잘 알거 같네요.
옐몬 노래 중 제일 좋아하는 건 'Red Flag'입니다. 이 노래 말고도 '오 나의 그대여'라는 밝은 펑키한 곡과 '4월 16일'이라는 락발라드도 정말 좋아요. 파워풀한 '목잘린 살모사'도 강력추천곡입니다.
같이 들어 보자고 노래 두 곡 올려봅니다.

 

 


 


[Red Flag]

youtu.be/D3sQzdLChG8

 


[4월 16일]

youtu.be/HFBd0uIyGd0

 

 


그럼 이만 슝. 🙋‍♀️

728x90
반응형

'공연.문화.취미 > 음악.OS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밴드] 이브(EVE)  (0) 2021.03.08
[밴드] 바닐라 유니티 (Vanilla Unity)  (0) 2021.03.08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