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아케인 : 리그 오브 레전드 (넷플릭스)
본문 바로가기
공연.문화.취미/만화.웹툰.애니TV판.극장판

[애니메이션] 아케인 : 리그 오브 레전드 (넷플릭스)

by 달님’SS 2021. 11. 10.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달님입니다.

넷플릭스에서 리그 오브 레전드 애니메이션 시리즈가 개봉되어 공유합니다.

신작에 떴을 때 얼마나 기대되던지 !

 

 


게임회사 라이엇이 제작한 애니메이션 "아케인" 소개합니다.

 

[아케인:리그오브레전드]

 

아케인 : 리그 오브 레전드

개봉 : 2021년 11월 07일 ~ 11월 20일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시즌 : 1시즌 총 9화
(1,2,3화 - 11월 7일 / 5,6,7화 - 11월 14일 / 8,9화 - 11월 21일)
장르 : 애니메이션 / 스팀펑크, 판타지, 액션
채널 : 넷플릭스
감독 : 애쉬 브래넌
PD : 크리스티안 링케, 앨릭스 이, 데니그라인즈

 

 

 

"모든 전설엔 시작이 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제작진이 만든 새로운 애니메이션 시리즈 《아케인》.
레전드가 된 두 챔피언과 전운에 가득 뒤덮인 한 도시의 시작을 따라간다. "

 

 


 

 

에피소드 오픈 일정

 

11월 07일 오전 11시 : 1, 2, 3화
11월 14일 오전 11시 : 5, 6, 7화
11월 21일 오전 11시 : 8, 9화

 

 

넷플릭스에서 예고편을 봤는데 퀄리티도 상당하고 엄청 엄청 끌리더라고요.
오징어게임을 제치고 1위 등극했다던데 그만큼 기다리고 있던 분들이 많았다는거겠죠?

아케인 내용은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 챔피언, 바이와 징크스 두 자매 이야기입니다.

꼭 붙어 다니던 두 자매가 어떤 이유로 헤어지게 되고 언니인 바이가 동생 징크스를 찾아 떠나는 스토리입니다.

 

 

[고아가 된 바이/파우더 자매]

 

 

시리즈 소개

 

1. 우리의 세상에 어서 와
고아가 된 자매 바이와 파우더. 호화로운 필트오버에 도둑질을 하러 간다. 이로 인해 자운의 지하 거리에 문젯거리를 끌어들이게 되고.
2. 어떤 미스터리는 풀리지 않은 채로 두는 게 낫다
이상주의자인 발명가 제이스. 교수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과학으로 마법을 통제하려 한다.
범죄 조직의 보스 실코는 강력한 물질을 시험한다.
3. 변화에 필요한 비열한 폭력
과거의 배신으로 얽힌 두 남자가 처절하게 싸우면서 자운이 운명적인 순간을 맞는다. 제이스는 빅토르와 함께 연구를 위해 모든 위험을 무릅쓴다.

 

4. 즐거운 진보의 날!

기술에 힘입어 번창하는 필트오버. 제이스와 빅토르는 다음 행보를 가늠한다. 한편, 자운에서 온 낯익은 인물이 혼란을 일으킨다. 

5. 모두가 나의 적이 되고 싶어 하지 

독자적으로 행동하는 집행자 케이틀린이 실코를 쫓아 지하도시에 간다. 제이스는 필트오버의 비리를 청산하러 나서면서 양심을 구한다.  

6. 이 벽이 무너질 때 

마법공학이 빠르게 진화하는 상황에서 제이스가 교수를 의회에서 몰아붙인다. 당국이 추적하는 가운데, 징크스는 과거를 마주해야만 한다.

 

7. 구세주

자운의 거리에서 협력자를 얻은 케이틀린과 바이. 집행자들을 맞닥뜨리면서 공동의 적과 조우한다. 제이스는 무기를 만들라는 요청을 받고, 빅토르는 중대한 결정을 내린다.

8. 물과 기름

가문에서 추방된 멜에게 어머니가 찾아와 가족에 관한 충격적인 소식을 전한다. 바이는 실코가 죗값을 치르도록 제이스와 뜻밖의 동맹을 맺고 징크스는 큰 변화를 겪는다. 

9. 당신이 만든 괴물

전쟁이 눈앞에 다가온다. 전면전을 피하기 위해 실코와 평화 조약을 중재하는 제이스. 그러나 운명적인 대치 속에서 비극이 일어나고, 두 도시는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넌다.

 

 

 

 

[아케인]은 게임 속 배경인 필트오버와 자운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진보의 도시 필트오버와 지하의 도시 자운 

리그 오브 레전드

 

 

진보의 도시 필트오버와 지하의 도시 자운 

 

필트오버:진보의 도시
대륙의 심장부에 자리잡은 필트오버는 진보의 선봉장입니다. 마법공학의 발명은 영광스러운 미래에 대한 약속이나 다름 없고, 두 명석한 과학자가 변화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가능성에는 대가가 따르는 법입니다. 심지어 잘 이해하지도 못하는 정치인들이 그 힘을 차지하려 다투면서 더 끔찍한 결말로 치달을 수도 있죠. 지하도시에서는 불안이 고조되고 대격변의 전조가 나타나는 만큼, 필트오버에서는 무슨 수를 써서라도 미래를 지켜야만 합니다.


자운:지하의 도시
필트오버의 상아탑 저 아래 진보의 그늘에는 지하도시가 도사리고 있습니다. 고함 소리와 자욱한 연기로 공기는 늘 무겁고, 수많은 골목길의 끝에는 위험이, 탐욕이, 혹은 둘 모두가 기다리고 있죠. 하지만 이 도시의 중심에는 그 어떤 잔악무도한 집행자도, 화공 남작도 꺾을 수 없는 불굴의 기상과 희망, 독창성이 살아 숨쉽니다. 마법공학의 시대가 도래하며 이제 지하도시의 시민들은 필트오버 소속이이기를 거부합니다. 처절한 의지와 더 나은 것을 향한 열망으로 불타오르기 시작했죠.

 

 

 

[두자매]
[리그오브레전드 스틸컷2]

 

 

어릴 때 애틋했던 두 자매가 헤어지고 오랜 시간 서로 떨어져 지내면서 많은 변화를 겪게 됩니다.

파우더라는 이름이 아닌 징크스라는 이름을 사용하며 살아갑니다.

떨어져 있는 시간 동안 파우더에게는 무슨일이 있었던걸까요? 

 

 

[상 징크스 / 하 바이]

 

징크스인가 파우더인가

 

 

 

※ 잠시 스포입니다.

스포가 싫으신 분은 스크롤을 내려주세요.

 

리더형 바이와 바이를 닮고 싶어하는 동생 파우더는 밴더 아저씨의 도움으로 지하세계 자운에서 서로 아끼며 살아갑니다. 어느날, 바이의 진두지휘로 필트오버의 한 과학자 집을 털다 폭발 사건을 일으키게 됩니다.

그 집의 주인은 마법 공학자 제이스. 그는 마법을 과학으로 통제하여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다고 믿습니다. 그에게 손을 내민 빅토르와 마법과학을 실현하게 되고, 결과물을 보고 그에게 힘을 실어주는 의원 멜. 필트오버의 대표인 그녀는 그의 힘을 이용하여 새로운 세상을 만들고자 합니다. 

폭발 사건으로 자운과 필트오버의 대립적인 관계는 악화되는 씨앗이 되고, 자운의 가장 깊숙한 곳에서 숨어있던 실코가 이 일을 계기로 자운을 집어 삼키게 됩니다. 이 때 바이와 파우더는 헤어지게 됩니다.

각자 서로 삶을 살면서 많은 변화를 겪게 되는 파우더. 파우더는 더이상 언니를 동경하는 동생이 아닌 누구보다 강해지고 싶어하는 제멋대로-징크스로 성장하게 됩니다.

갇혀있던 바이는 케이틀린의 도움으로 바이를 찾아 나서고, 자신을 버린줄만 알았던 징크스는 바이와 마주하게 됩니다. 

재회도 잠시, 자운의 실질적 대표인 실코를 막기 위해 나서는 바이. 그리고 그 과정에서 마음에 들지 않지만 제이스와 손을 잡게 됩니다. 자신을 또 다시 떠나는 바이를 보며 다시 한 번 버림받았다고 느끼는데요. 실코와 바이 사이에서 결국 선택을 하게 됩니다. 

 

 

징크스
바이
제이스와 빅토르
제이스에게 얻은 무기

 

 

 

원작 게임 자체가 스토리가 중요한 게임이 아니기 때문에 (캐릭터가 가진 능력+기술이 중요) 게임을 모르는 사람이 보더라도 전혀 불편하거나 이해하는 데에 어려움이 없습니다. 

반면, 게임을 해보신 분들이라면 익숙한 인물들이 나올때마다 반가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ㅋㅋㅋ

 

 

스토리와 애니메이션 퀄리티 두마리 다 잡았다는 호평이 많아요.

억지스럽거나 과장된 부분 없이 캐릭터들 간의 갈등 그리고 비극에 대한 서사적 이해도가 높고, 캐릭터들의 감정 표현을 폭발적으로 묘사했습니다. (징크스의 감정표현력 진짜 최고!)

또한 시네마틱 애니메이션 + 카툰 렌더링 기술력을 잘 접목하여 애니메이션의 퀄리티를 끌어올렸습니다. 3D의 어색한 느낌이 전혀 없고, 2D에서 볼 수 있는 박진감 있는 모션을 잘 표현해 주었습니다. 세부적인 묘사와 디테일하고 풍부한 얼굴 표정 묘사, 박진감 있는 액션씬 그리고 OST까지 일정 수준 이상의 퀄리티를 이끌어 냈다는 고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어쩌면 뻔할 수 있는 스토리를 영상미, 캐릭터성, 연출, 음악성, 대사 등 어느 것 하나 빠짐 없이 엄청난 고퀄리티를 보여주었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게임과 별개로 애니메이션만의 새로운 세계관으로 이어져가도 훌륭할 거 같아요.
계속 새로운 시리즈가 나왔으면 좋겠네요. 

오랜만에 애니메이션으로 눈이 호강했습니다. 단순 애니메이션이라고 표현하기에 너무 고퀄리티라서.... 

 

 

아케인:시즌1이 종영되고 약 하루만에 라이엇 공식 생방송에서 현재 아케인 2를 제작 중이라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아케인 2도 필트오버와 자운을 배경으로 내용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하네요. 
필트오버 및 자운 출신인 카밀, 이즈리얼, 자크, 우르곳, 세라핀과의 대사가 추가되어 시즌2에서 이들이 등장하지 않을까 하는 추측이 있다고 하네요.

 

 

아케인1~3화는 트위치에서 함께 보기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지금까지 아케인:리그오브레전드 넷플릭스 시리즈 공유 였습니다!




징크스/바이
벤더 / 실코
제이스 / 케이틀린
빅토르 / 멜

 

 

 

아케인:리그오브레전드




※ 아케인 트레일러 영상들 입니다. (라이엇게임&League of Legends-Korea 유투브에서 가져왔어요.)
https://youtu.be/bXocSEhAQ2M


https://youtu.be/4Ps6nV4wiCE


https://youtu.be/xUBNAutDIwM

 

 

 

참고자료 입니다 >> 아케인: 리그 오브 레전드 - 나무위키 (namu.wiki)

 

 

728x90
반응형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