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WON멤버스] 22년 5월 14일자 퀴즈
본문 바로가기
정보.이벤트.적립/퀴즈.포인트.적립

[우리WON멤버스] 22년 5월 14일자 퀴즈

by 달님’SS 2022. 5. 14.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달님입니다!
우리원멤버스 오늘의퀴즈 입니다.

우리원

 

22년 5월 14일 우리원 오늘의 퀴즈

위층에 고객을 유인하는 상품을 두어 아래층에도 매출을 상승 시키는 효과를 일컫는 말은?

정답 ▶ 샤워효과 

 

퀴즈

 

 

 

 

정답인 '샤워 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샤워 효과란 (feat.분수 효과)

백화점 업계에서 판매 촉진을 위해 사용하는 매장 배치를 뜻하는 경제용어.

샤워를 하면 물이 위에서 아래로 흘러내리는 것처럼 백화점 위층의 매출이 아래층의 매출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말한다. 백화점을 비롯한 대형 쇼핑몰 등에서 판매를 촉진시키기 위한 전략 중의 하나다. 식당가나 식품매장은 손님을 모으는 효과가 높은데, 보통 백화점 고객들은 식사만 한 뒤 백화점을 나오는 것이 아니라 쇼핑까지 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때 지하에서 밥을 먹거나 식품을 사면 분수처럼 위층으로, 꼭대기에서 밥을 먹으면 샤워 물줄기처럼 아래층으로 가게 된다.

 

즉, 샤워효과(Shower effect)는 윗층에 소비자들을 유인할 수 있는 상품을 배치해 윗층의 고객 집객 효과가 아래층까지 영향을 미쳐 백화점 전체의 매출이 상승하는 효과를 말한다. 이와 반대로 윗층에서부터 내려오지 않고 아래층에서 윗층으로 올라오도록 유인하는 것을 분수효과(Fountain effect)라고 한다.

 

 

이 샤워효과와 분수효과는 백화점의 식당가가 가운데 층에 없는 이유라고 하는데요. 만약 식당이 가운데 층에 있다면 그 아래층의 매출만 증가하게 되므로 백화점의 전체 판매에 안좋은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ㅎㄷㄷ

 

 

 

참고

샤워효과/분수효과 (naver.com)

 

샤워효과/분수효과

백화점의 판매를 촉진시키기 위한 전략 중의 하나로, 백화점의 식품매장이 지하에 있고 전문 식당가가 맨 꼭대기층에 있는 것이 이에 해당한다. | 외국어 표기 | Shower effect / Fountain effect(영어) |

terms.naver.com

샤워 효과 - Daum 백과

 

샤워 효과

백화점 업계에서 판매 촉진을 위해 사용하는 매장 배치를 뜻하는 경제용어. 샤워를 하면 물이 위에서 아래로 흘러내리는 것처럼 백화점 위층의 매출이 아래층의 매출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100.daum.net

 

728x90
반응형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