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바닐라 유니티 (Vanilla Unity)
본문 바로가기
공연.문화.취미/음악.OST

[밴드] 바닐라 유니티 (Vanilla Unity)

by 달님’SS 2021. 3. 8.
728x90
반응형
SMALL

홍대 라이브 클럽을 뺀질나게 다니던 시절.
좋아했던 밴드중 하나였던 바닐라유니티를 소개합니다.
최애 음악 중 하나인 '내가 널 어떻게 잊어'는 가끔 노래방 가면 부르는 노래 중 하나에요.
'Tomorrow'도 좋고.... 'Hey! Monster'도 좋고... '당신의 그늘속에서'도 좋고... 시간탐험대도 신나고 ㅋ

 

 

 

[이데일리- 기사 사진 참고]

 


바닐라유니티

멤버 : 닉(베이스), 조대민(기타), 장지미(기타), 이승주(보컬)
소속사 : 곰엔터테인먼트
데뷔 : 2006년 1집 앨범 [LoV.e]

 

 

 

바닐라 – Daum 검색

Daum 검색에서 바닐라에 대한 최신정보를 찾아보세요.

search.daum.net

 

 

 

저 사진을 참고한 기사는 바로 요기입니다. ▼

 

 

서태지가 인정한 밴드 '바닐라유니티'의 귀환

▲ 바닐라유니티[이데일리 스타in 조우영 기자] 서태지가 반해 자신의 콘서트에 단골 게스트로 세웠던 5인조 밴드 바닐라유니티가 3년 만에 돌아온다.바닐라유니티는 오는 21일 홍대 롤링홀에서

entertain.v.daum.net

 

 

 

서태지도 인정했던 밴드인데!!!! ㅠ_ㅠ 보고싶네요....

※ 하단 내용은 나무위키를 참고했습니다.

 

 

 

바닐라유니티 소개


2004년 결성되어 쌈시 사운드 페스티벌에서 숨은 고수로 발탁되었고,
K-Rock Championship에서도 특별상을 수상했었습니다.
2005년 gom ent(락 전문 레이블)와 전속 계약을 체결하였고, 2006년 정규 1집을 냈습니다.
군입대 문제로 2009년 이후 잠정적인 해체를 했으나, 2010년 리더 이승주로 인해 다시 재결합하여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The Apop과 더불어 대한민국 거의 최초의 이모(emo)계열 장르를 하는 밴드인데요,
데뷔 초창기에는 나름 방송가에서도 적극적이었고, 나름 주목받던 밴드였는데 2집 이후로 하향곡선을 그리다가 3집이 실패.... 잠정적 중단 상태로 유지중입니다.
보컬 이승주의 스크리밍이 매우 인상적입니다. (이 목소리에 제가 반했었..지요 ㅎㅎ)

탑밴드2에 출연했었는데, 결국 탈락했었어요.
그 때 당시 송도에서 진행 될 때 방청하러 직접 갔었는데요.
바닐라유니티를 열심히 응원했지만 결국 떨어져서 아쉬웠어요. (스크리밍이 혹평을 받아서 매우 속상했던 기억이...ㅠㅠ)
그 때 나름 쟁쟁했던 밴드들이 많았었고, 바닐라유니티 말고도 응원하는 팀들이 좀 있었었죠.

아직도 그들의 음악을 한번씩 듣는 나로써는 참 많이 그립네요.
라이브 공연장에서 다시 보고 싶어요. ㅠㅠ


아, 드라마 '궁' OST-좋아좋아 가 바닐라유니티의 노래입니다!
'궁'이 다시 리메이크 된다고 하던데 호옥시...? 하는 마음으로 기다리게 되네요.


소개해드리고 싶었던 노래, [내가 널 어떻게 잊어] 가사 소개를 끝으로..

그럼 이만 슝. 🙋‍♀️

 

 

 


#내가 널 어떻게 잊어

- 노래 가사는 저작권에 걸린다고 하여 지웠습니다.


(noleafclover54 의 유튜브 MV 퍼왔습니다.)

 

[바닐라유니티 MV]

 

 

 

728x90
반응형

'공연.문화.취미 > 음악.OS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밴드] Yellow Monsters(옐로우 몬스터즈)  (0) 2021.05.06
[밴드] 이브(EVE)  (0) 2021.03.08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