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WON멤버스] 2월 13일자 퀴즈
본문 바로가기
정보.이벤트.적립/퀴즈.포인트.적립

[우리WON멤버스] 2월 13일자 퀴즈

by 달님’SS 2022. 2. 13.
728x90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달님입니다!
우리원멤버스 오늘의퀴즈입니다.

우리원

 

22년 2월 13일 퀴즈


다음 중 그림형제의 작품이 아닌것은?
정답 >>> 장화홍련전

 

퀴즈



 

장화홍련전


작자·연대 미상의 고전소설.
평안도 철산지방에 실제로 있었던 계모의 흉계에 의한 원사 사건을 소설화한 작품이다.
철산 좌수 배무룡에게는 (배)장화와 (배)홍련이라는 딸이 있었는데 부인 장씨가 일찍 세상을 떠나자 후실로 허씨를 맞게 된다. 허씨는 외모도 추했고 마음씨도 고약했는데 3형제를 낳은 뒤 장화와 홍련 자매를 학대하기 시작한다. 장화가 혼인하게 되자 허씨는 혼수가 아까운 나머지 흉계를 꾸민다. 허씨는 큰 쥐의 껍질을 벗겨 장화의 이불 속에 넣고 낙태한 것처럼 꾸며 장화가 부정을 저질렀다고 알린다. 배좌수는 크게 당황하여 허씨의 흉계대로 허씨 소생 장쇠로 하여금 장화를 못에 빠뜨려 죽이게 한다.
홍련은 언니의 죽음을 억울하게 여기다 못해 못에 빠져 자살한다. 그날 이후 그 못에서는 계속 울음소리가 났고, 그 고을에 부임하는 부사마다 원귀에 놀라 연달아 죽었다. 이때 정동우라는 사람이 부사를 자원했다. 부임한 첫날밤 장화·홍련의 원귀가 나타나 억울함을 풀어줄 것을 호소했다. 부사는 계모 허씨를 문초하여 모든 것을 밝혀내고 능지처참했다. 배좌수는 윤씨를 다시 아내로 맞았는데 꿈속에 장화·홍련이 나타나 못다한 부녀의 인연을 다하겠다고 했다. 그뒤 윤씨는 쌍둥이 자매를 낳자 그 이름을 각각 장화와 홍련으로 지었다. 이들은 자라서 평양부자 이연호의 쌍둥이 형제에게 시집가서 행복하게 살았다.
가정형 계모소설의 대표적인 작품으로, 많은 이본이 있으며 지금까지도 널리 읽히고 있다. 1928년 영화화되기도 했다.


출처 >>> https://100.daum.net/encyclopedia/view/b18j3363a

 

장화홍련전

작자·연대 미상의 고전소설. 평안도 철산지방에 실제로 있었던 계모의 흉계에 의한 원사 사건을 소설화한 작품이다. 철산 좌수 배무룡에게는 (배)장화와 (배)홍련이라는 딸이 있었는데

100.daum.net




728x90
반응형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