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신암행어사
본문 바로가기
공연.문화.취미/만화.웹툰.애니TV판.극장판

[만화] 신암행어사

by 달님’SS 2021. 3. 8.
728x90
반응형
SMALL

지난 번, [아일랜드]에 이어서 [신암행어사] 소개하도록 할게요.

[아일랜드]는 요기 참고하세요~

 

2021/02/19 - [만화.애니.극장판] - 아일랜드

 

아일랜드

아일랜드 작가 : 스토리-윤인완, 작화-양경일 연재 : 영 챔프, 네이버 시리즈 연재기간 : 1997년 ~ 2001년 3월 29일 단행본 : 7권 출판사 : 대원씨아이, 와이랩 웹툰기간 : 2016년 05월 11일 ~ 2018년 02월 15

ydmny.tistory.com

 

 

[신암행어사] 소개 시작합니다~ (출처 - 나무위키)

 

[신암행어사 - 산도 / 문수]

 

신암행어사

작가 : 스토리-윤인완 / 작화-양경일

연재 :  (한)영 챔프 / (일)월간 선데이 GX 

연재기간 : (한)2001년 11호 ~ 2007년 21호 / (일)2001년 4월호 ~ 2007년 9월호 

단행본 : 17권

출판사 : (한)대원씨아이 / (일)쇼 가쿠칸

"다크 판타지 / 액션"

 

 

슈퍼스트링의 참여 작품이자 일본에서 잡지로 연재된 한국 만화입니다.

(윤인완/양경일 콤비의 일본 만화계 첫 데뷔작입니다.)

한반도 지역의 고전 설화와 민간 신앙, 전설과 민담을 두루 소재로 하여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구성한 판타지 활극물입니다.

아일랜드를 너무 재미있게 봤던 터라, 이 두 콤비가 만든 신암행어사도 바로 GoGo.

우선 간단 스토리!

 

 

"간단 스토리"

오랜 옛날, <쥬신>이라는 나라에 암행어사라 불리는 비밀 요원이 있었다.

왕의 특사이지만, 나그네로 가장한 암행어사는 각 지방을 여행하며 부패한 관리들을 찾아내 엄벌하는 특수 경찰이었다.

그러나 <쥬신>이 패망해 버린 지금... 아직도 한 사람의 암행어사가 홀로 세상을 떠돌고 있는데..... 

<쥬신>이 아지태로 인해 멸망한 뒤, 문수는 사랑했던 사람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암행어사로서 전국을 떠돌며 악인들을 처벌한다. 그의 마패로 정화될 수 없을 만큼 혼란스러운 세상... 문수는 <쥬신>의 멸망을 일으킨 아지태와 숙명을 건 전쟁을 벌인다.  

 

 

"등장인물"

문수

전직 군인으로, 쥬신 최강의 검신으로 불린 원술을 비롯하여 수 많은 병사들을 이끌고 오랜 악수와의 전쟁을 승리로 이끌어낸 영웅이었다. <쥬신>이 망한 후, 죽은 국왕이자 친구인 해모수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 암행어사로 전국을 떠돌며 악과 싸운다. 자신의 처음이자 마지막 연인이었던 계월향의 질병을 지고 살아간다.

아지태를 대항할 유일한 인물로 그려진다.

 

춘향

연인 몽룡의 어사 호위를 했었으나, 몽룡이 죽은 뒤 그를 대신하여 문수를 호위하는 '산도'가 된다.

그의 말이라면 무조건 따르는 인간병기인 암행어사의 호위무사.  

 

 

초반에는 한국의 고전 설화를 재해석하여 신선한 전개로 스토리를 예상할 수 없는 긴장감과 매력을 보여주었지요. 캐릭터 또한 완성도가 높았습니다. 후반부로 가서는 좀 실망스럽다는 말을 많이 듣기는 했지만요.

(하지만 저는 재미있게 봤습니다. ㅎㅎ)

 

거의 마지막 까지 무리는 없었습니다. 과거 이야기 역시 쥬신의 세계관을 잘 보여주었고, 과거의 문수가 지금의 문수가 되기 까지도 잘 표현되어 있었고, 아지태가 어떻게 만들어 졌는지도 잘 나타나 있었거든요.

특히, 마지막 대규모 전쟁씬에서 그 동안의 모든 것 집합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모두가 집약되어 악수들에게 대적하는 전투씬은 정말 멋있게 봤습니다. 

 

아쉬운건.. 아지태가 너무 넘사벽이었다는 점. 그런 아지태를 무너뜨리는 것이 조금 허무했달까요. 

그렇지만 그 당시에 이런 세계관을 가지고 이 스토리를 만들어냈다는 것에 큰 박수를 보냅니다. 👏 

그리고 암행어사의 마패에서 나오는 팬텀솔저들 존멋. 저런 생각을 어떻게 했지? 크....... 👍 지금 다시 봐도 멋져요. 

 

 

극장판 [신암행어사]는 2004년 11월 26일에 개봉 했었어요.

당연히 극장판 보러 극장에 갔었지요. 그때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ㅎㅎ 

산도에게 빠져서 정말 재미있게 봤었는데... 

지금에 비할 건 못되지만 그 당시 극장에서 보면서 한국 애니메이션이 이렇게 발전했구나 하고 감탄하면서 봤던 기억이 있네요.

 

[극장판 신암행어사]

산도의 복장이 좀 야하죠 *-_-*

웹툰에서는 산도가 온몸에 붕대를 감고 나와요. 아무래도 맨 살 표현은 좀... 그랬나봅니다. 

웹툰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웹툰은 2017년부터 연재했습니다~)

 

 

[신암행어사-네이버 웹툰]

 

신암행어사

지금부터 일어나는 일은 모두 우연이다!웹툰으로 돌아온 윤인완/양경일 작가 명작 <신암행어사> REBOOT!

comic.naver.com

지금 다시 봐도 참 재밌더라구요. 

추천추천! 산도와 문수의 캐미는 참 다시 봐도... 원술은 언제 봐도.. 멋있네요. 

그리고 우리가 아는 그 설화를 가지고 이런 이야기를 또 만들어내는 게 너무 좋았어요. 

전 정말 이 두분 콤비가 참 좋은 거 같아요..... 앞으로 보기 힘들거 같아서 아쉽지만용...

그럼 이만 슝. 🙋‍♀️

728x90
반응형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