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상동] 풍천강 민물장어
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장소/맛집이야기

[부천-상동] 풍천강 민물장어

by 달님’SS 2021. 6. 14.
728x90
반응형
SMALL

잦은 야근과 근무 스트레스로 떨어진 기력 회복을 위해 남자친구와 장어를 먹기로 했습니다.
전에 가보고 맛있어서 또 가게 된 곳이에요.

 

 

풍천강 민물장어

위치 : 경기도 부천시 소향로13번길 28-14. 상동역 4번 출구에서 289m
운영시간 : 매일 15:00 ~ 01:00 (연중무휴)
메뉴 : 풍천민물장어 1kg(520~530g) (65,000원), 전복구이(소-30,000원), 노지풍천장어(소-150,000원), 자연산 민물장어(싯가), 상차림비 인당 2,000원 (장어탕 포함)
https://place.map.kakao.com/m/1403536712?service=search_m

 

풍천강민물장어

경기 부천시 소향로13번길 28-14 맘모스타워 120,121호 (상동 545-4)

place.map.kakao.com

 

 


메뉴판을 살펴볼까요?

 


이전에 왔을 때 보다 가격이 올라서 아쉬웠어요.. ㅠ_ㅠ
여기 장어가 좋은 이유는 우선 살이 정말 통통하고 큼지막합니다.

저희는 풍천민물장어 1kg를 시켰습니다. 전에 왔을 때는 전복도 시켰었는데 그 때 정말 너무너무 배불렀었거든요~
전복 주문하면 전복 구울 때 버터를 주십니다. 왜주시나 했었는데...
버터와 함께 구우니 고소한 맛과 풍미가 업그레이드 되더라구요. 그 때 진짜 맛있게 먹었었는데 둘이서 다 먹기엔 너무 배불렀었다는.... 그래서 오늘은 장어만 주문했습니다.

 

 


"장어의 효능"

장어의 효능

 


오메가3가 함유되어있고, 콜레스테롤 축적도 막아주고, 비타민E성분도 풍부하고 몸에 좋은 성분이 많네요. ㅎㅎ
기본 상차림이에요.

 

 

풍천강 민물장어 기본 반찬

 


손질된 장어가 익을때를 기다리며 장어뼈튀김을 안주삼아 한잔.

 

 


>>>>> 아래 장어 사진 혐오 주의
.
.
.
.
.
.

[장어]

 


여기 장어는 정말 살이 도톰해요. 얇디 얇은 장어와는 달라요.

어여어여 익어라~ ♬

 

풍천강 민물장어 장어 굽는 중

 


노릇하게 익어가는중!

 

장어 손질은 주인분께서 직접 옆에서 바로바로 해주세요.

주인아저씨께서 조각으로 잘라서 불판에 올려주시면 각자 기호에 맞추어 익히기만 하면 됩니다.

 

장어탕도 나왔어요~ 오홍오홍

 

 

풍천강 민물장어 장어탕

 


한번 훅 끓이고 접시에 담아서 먹습니다.

국물맛이 깔끔해요. 크으- 아주 좋아요.

이제 본격적으로 먹어볼게요.

짠- ♪

 

장어에 소주 한 잔

 


한잔 쭉.
술이 들어간다 쭉 쭉쭉- 아주 잘들어갑니다.

 

[확대샷]

 

[확대샷2]

 


큰 조각은 잘라서 먹을 수 있게 가위를 주세요.

남자친구는 입안 가득 장어를 느끼고 싶다고 한 입에 하나씩 넣어서, 입이 작은 저는 큰 조각은 가위로 잘라서 먹었어요.

 

오랜만에 포식하는 둘ㅋㅋ

뭔가 아쉬워서 장어 추가했습니다.

노지 풍천장어라고 하시면서 주셨는데요, 저희가 시켰던 양식 장어와는 맛이 다르더라구요!

살이 좀더 폭신한 느낌? 아 뭐라 해야하지… 좀 더 부드럽다고 해야하나.

생선살이 포실포실하다? ㅎㅎ

노지장어가 어떤 종류인가 싶어서 가게 아주머니께 여쭈어보니 양식장어와 자연산 장어 중간 정도래요.

양식으로 키워서 풀어놓았다가 잡은 장어라고 하시네요.

노지장어에 대해 처음 알았네요.ㅎㅎ

 

 

 

 

다 먹었더니 배가 터질거 같아요. 저희는 장어+ 장어추가, 소주2병 해서 11만원 나왔어요.

부천페이가 되는 곳이라 부천페이로 결재했습니다.

 

장어로만 배채우는 거 넘나 오랜만ㅋ 행복한 배네요.

가격이 조금 세긴 하지만 여름 오기 전에 한번 몸보신하기에 좋았어요. 흐흐.

여기 장어는 살이 도톰해서 식감이 정말 좋아요.

장어 좋아하시는 분, 몸보신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오늘도 잘 먹었습니다! 🙋‍♀️
.
.
.
.

전에 장어&전복구이 먹었을 때 찍은 사진이 있어서 올리니 참고하세요~

 

 

[전복1]
[전복2]




 

 

728x90
반응형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