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상수동] 경주식당 : 한식
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장소/맛집이야기

[마포-상수동] 경주식당 : 한식

by 달님’SS 2021. 3. 20.
728x90
반응형
SMALL

친구 쏘의 생일 기념 맛있는 음식을 사주고 싶어 찾게 된 이 곳.  "경주식당" 입니다. 

친구네 회사가 상수역 근처에 있어서 퇴근 후 호다닥 갔는데요, 

상수역으로 바로 갈까 했다가 오랜만에 서울 느낌(?)을 만끽 하고 싶어서 홍대역에서 내려 상수까지 걸어가기로 했습니다. 설렘설렘~~

 

금요일 저녁, 홍대 거리는 정말 오랜만이었는데 코로나 여파를 확 느낄수 있겠더라고요.

(코로나 이후로 서울 거리를 돌아다닌건 정말 오랜만이었어요. 망할 코로나)

사람들이 아예 없던 건 아니지만 '이게 금요일 저녁 거리라고? 홍대라고?' 라는 생각이 들었으니 말이죠... 

홍대역에서도 걸어갈 만한 거리구요, 상수역 1번 출구에서 가까워요. (홍대 롤링홀 근처에요. 롤링홀 반갑반갑!)

 

 

경주식당

위치 : 서울 마포구 와우산로13길 49-7 (상수역 1번출구 252m)

운영 : 매일 11:30 ~ 15:30(런치타임) / 15:30 ~ 17:30 (break time) / 17:30 ~ 23:00(디너타임) - 현재 22:00까지 운영 중

대표메뉴 : 목살정식(12,000원) / 고기한상(36,000원) / 고기큰상(46,000원)  

               * 한상 메뉴 : 밥 및 된장찌개 미포함

 

 

경주식당 : 네이버

방문자리뷰 266 · ★4.45 · 2TV생생정보 608회

m.place.naver.com

 

퇴근한 친구를 만나 식당으로 향했습니다. 

길거리에 사람이 없던 만큼 식당에도 사람이 없을 줄 알았는데... 음 그건 제 착각이었어요.

저희 앞으로 8팀이 대기하고 있더라구요? 허허허. 저희도 이름을 적고 대기를 했습니다. 

사진으로 봤었을 때 예뻐보였는데 실제로도 분위기가 매우 좋고 이뻤어요. 한옥의 분위기를 잘 살렸고, 안에 내부도 어느 각도에서 어디서 찍어도 사진이 잘 나오겠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분위기 갑~~~!

 

드디어, 입장~~

자리에 앉아 봅니다. 입구에서 바로 보였던 창가 자리에 앉았어요. 밖에 쳐다보는데 운치가~ 호호홍. 

 

[경주식당]

 

고기 한상을 시킬 것이냐, 다른 걸 추가해서 시킬 것이냐 고민하다 "고기한상 샐러드 파스타 세트"를 시켰어요.

맛은 과연 어떨지?

우선 반찬들을 셋팅. 

[반찬]

개인 간장소스가 하나씩 나오고, 고추, 김치, 깻잎절임, 마늘쫑, 양파 피클, 참나물 무침 이렇게 나옵니다.

메뉴가 하나씩 등장하네요. 우선, 고기 한상 부터.

 

[고기 한상]
[샐러드 파스타]

오...  고기는 다 익혀서 나와요~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딱 알맞게 익혀서 주셨어요.

맛있게 먹겠습니다!  🤩 

고기와 같이 익혀서 나온 야채는 먹기 좋게 잘라주네요.

강황밥 대신에 샐러드 파스타를 시켜보았는데 잘 시킨거 같아요! 강황밥은 맛을 아니까~ㅋㅋ

(이래놓고 담엔 밥도 시켜먹어볼듯 합니다.)

샐러드와 파스타의 조합도 꽤 괜찮더라구요. 소스가 맛있었어요! 

 

고기는 소고기200g + 생목살300g 이 조합이었는데, 소고기가 엄청 부드럽지는 않더라구요.

제 입맛에는 목살이 더 맛있었어요~ 

(아무래도 좋은 부위는 아니었던게 아닐까 싶어요. 사실 이렇게 구워져서 같이 뭉뚱그려 나오는 부위는.. 좋은 부위일까? 싶은 생각이 들때가 좀 있죵~)

 

메뉴판에 샐러드 파스타에 고기를 싸서 먹으면 맛있다고 나와있었는데 저는 참나물 또는 깻잎절임과 먹는게 더 좋았습니다.

특히, 참나물 무침이 고기의 맛을 깔끔하게 잡아주어 매우 좋은 조합이었어요.  👍

고기 자체의 간이 적당히 심심하게 되어있어서, 개인 간장소스에 콕 찍어먹는 것도 별미더라구요. 

팬에 고기가 올려져있어서 금방 식지 않아서 좋았는데, 한창 먹던 중 식다보니 느끼한 맛이 좀 올라왔어요. 

(....이때 되니 생각나는 강황밥과 된장찌개...)

이미 배가 부른 상태라 그랬을 수도...? 🤔 

 

1차 분위기에 업되고, 2차로 깔끔하고 정갈한 반찬맛과 잘 차려진 고기한상&샐러드 파스타의 건강한 맛을 즐길 수 있었어요.

엄청 배부르게 먹었는데 뭔가 건강해진 그런 느낌?  

이미 많이 알려진 곳이지만 안가봤으면 한번쯤은 가볼만 합니다. 

데이트 할 때나, 소개팅할 때 고기 먹고 싶은데 구워먹기 힘든 때에? 분위기 내고 싶을 때 가보면 좋을 거 같아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그럼 이만 슝. 🙋‍♀️

728x90
반응형

댓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