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성성동] 호수매운탕 : 어죽
본문 바로가기
여행.맛집.장소/맛집이야기

[천안-성성동] 호수매운탕 : 어죽

by 달님’SS 2021. 6. 6.
728x90
반응형
SMALL

남자친구와 대전에 갔다가 올라오는 길에 어죽을 맛보기 위해 찾아보고 간 곳,

“호수매운탕” 입니다.

호수매운탕

위치 : 충남 천안시 서북구 성성2길 61 미도락
운영시간 : 평일 11:30 ~ 21:30 (브레이크 타임 : 15:30~17:00) 명절 3일 휴무
매뉴 : 다슬기매운탕(대)(65,000원), 메기 매운탕(중)(45,000원), 보양어죽(9,000원)
http://naver.me/xtFpKpQ1

 

호수매운탕 : 네이버

방문자리뷰 919 · ★4.44 · 생방송투데이 1556회

m.place.naver.com


어죽이란 “생선을 푹 고아 그 물에 쌀을 넣어 끓인 죽”이라고 설명이 되어 있는데요, 먹어본 적이 없어요.
전에 맛녀석들에서 파주에서 어죽 먹는 편을 본 적이 있었는데 그때 보고 되게 먹어보고 싶었어요. 흐흐.

저희는 토요일 오후 1시즘 갔는데요, 주차장에 차가 많아서 대기가 많은 줄 알고 걱정했는데 그렇지는 않더라구요.

다행다행.
가게내부로 들어가 봅니다. ‘업성저수지’ 바로 옆에 위치해있어서 식사하면서 저수지를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호수매운탕 입구]
[건물]


자리에 앉아서 바로 어죽2개 주문했습니다.
앉아서 창밖을 보니 저수지가 바로 보였어요. (요 앞에 보이는 곳이 주차장입니다. )
저수지가 더 잘 보이는 자리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자리에서 본 뷰]
[메뉴]


기본 메뉴로 백김치와 동치미를 주셨어요.

[동치미&백김치]
[백김치 무]


동치미와 백김치를 먹을 그릇에 담습니다.
흐흐흐.
동치미는 시원하고 상큼해서 좋았어요. 백김치도 아삭하니 씹는맛이 좋았던!


주변을 둘러보니 거의 대부분의 분들이 어죽을 드시고 계시더라구요. 더더 기대가 됩니다. 
조금 기다리니 메인 어죽 등장.

[어죽1]
[어죽2]


일단 비쥬얼 완전 합격!
국물맛을 보니 칼칼하더라구요~ 크으. 국물도 진하고 깊은 맛이 나더라구요. 젓가락으로 휘휘 저어봅니다.

[어죽 속 소면]
[들깨 투하]


어죽에는 소면이 들어있어요. 아주 좋아요.
소면과 밥(죽), 부추 그리고 수제비 기본으로 들어가져있었어요.

들깨가루 크게 두수푼 넣습니다. 젓가락으로 다시 쉣킷.

이제 먹어봅니다. 잘먹겠습니다.
한숟갈 크게 와앙.

크으- '전날 술을 거하게 먹었어야 하는데'하는 생각이 들었던..

해장용으로 최고최고! 아니, 안주용으로도 최고최고!
진짜 먹을수록 진한 국물맛! 그리고 먹을수록 맛있게 얼큰한 맛은 동치미와 백김치와 너무너무 잘 어울렸어요.

왜 백김치인지 알겠더라구요.
얼큰함도 처음에는 그냥 적당히 얼큰한 거 같은데 먹을수록 그 얼큰함이 더 올라오는 그런 맛 있죠? 딱 그런 맛입니다.

매운맛 좋아하는 분은 제공해주는 청양고추를 넣어서 드시면 됩니다.

안에 쫄깃한 수제비 골라먹는 재미도 있어요. 

진짜 너무 맛있게 잘먹었어요. 👍👍👍
죽 좋아하고 얼큰한 국물 좋아하고 면 좋아하는 저로써는 이 모든게 한데 어우러진 맛이라 너무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양도 진짜 많았어요. 뚝배기에 열이 채 사라지기도 전에 다 먹은ㅋㅋㅋㅋㅋㅋㅋㅋ

남친도 너무너무 맛있게 잘 먹었다며 엄청 뿌듯해 했네요. (남친이 찾은 집이에요.)
담백함과는 다른 자극적인 맛이 강하긴했지만 한번씩 이런 강한 맛도 필요하겠죠? ㅋㅋㅋ

가게를 나설 때 보니 이미 tv에도 많이 나왔던 집인가보더라구요.

[맛집?!]

후. 너무너무 배부르게 잘먹었어요.

어죽하고 파전? 같이 생긴것도 같이 시켜서 먹는 분들이 좀 있었는데요. ‘어전’인가보더라구요.
다음엔 ‘어전’도 도전해봐야겠어요.

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

728x90
반응형

댓글


TOP